문화재학과 교육과정표 (2018학년도)
학년 | 학기 | 교과목 | 학점 | 시간수 | 전공역량 | 비고 | ||
이론 | 실습 | 계 | ||||||
1 | 1 | 고고학엿보기 | 3 | 3 | | 3 | 문화유산 전문능력 | |
문화재이야기 | 3 | 3 | | 3 | 세계문화 융합능력 | | ||
문화재보존의 이해 | 3 | 3 | | 3 | 인류문화 탐구능력 | | ||
2 | 동양미술이야기 | 3 | 3 | | 3 | 지역문화 세계화능력 | | |
문화유적조사 | 3 | 3 | | 3 | 문화유산 전문능력 | | ||
2 | 1 | 우리옛그림의세계 | 3 | 3 | | 3 | 문화유산 전문능력 | |
문화재보존과학의첫걸음 | 3 | 3 | | 3 | 인류문화 탐구능력 | | ||
한국미술바로보기 | 3 | 3 | | 3 | 세계문화 융합능력 | | ||
2 | 문화재관리론 | 3 | 3 | | 3 | 문화유산 전문능력 | | |
선사고고학 | 3 | 3 | | 3 | 세계문화 융합능력 | | ||
불교미술바로보기 | 3 | 3 | | 3 | 지역문화 세계화능력 | | ||
3 | 1 | 문화재재료학의 이해 | 3 | 3 | | 3 | 문화유산 전문능력 | |
우리옛조각의 세계 | 3 | 3 | | 3 | 문화유산 전문능력 | | ||
고고학원리찾아보기 | 3 | 3 | | 3 | 인류문화 탐구능력 | | ||
한국건축사 이해 | 3 | 3 | | 3 | 지역문화 세계화능력 | | ||
서예의 이해 | 3 | 3 | | 3 | 세계문화 융합능력 | | ||
2 | 고고학조사실습 | 3 | 1 | 2 | 3 | 지역문화 세계화능력 | | |
한국탑파사의 이해 | 3 | 3 | | 3 | 문화유산 전문능력 | | ||
문화재수복기술응용 | 3 | 3 | | 3 | 세계문화 융합능력 | | ||
공예이야기 | 3 | 3 | | 3 | 문화유산 전문능력 | | ||
보존프로젝트 | 3 | 1 | 2 | 3 | 인류문화 탐구능력 | | ||
4 | 1 | 역사고고학 | 3 | 3 | | 3 | 세계문화 융합능력 | |
보존캡스톤디자인(1) | 3 | 1 | 2 | 3 | 지역문화 세계화능력 | | ||
박물관학 | 3 | 1 | 2 | 3 | 인류문화 탐구능력 | | ||
동서미술교섭사 | 3 | 3 | | 3 | 문화유산 전문능력 | | ||
2 | 고문헌탐구 | 3 | 3 | | 3 | 세계문화 융합능력 | | |
신라미술탐방 | 3 | 3 | | 3 | 인류문화 탐구능력 | | ||
보존캡스톤디자인(2) | 3 | 1 | 2 | 3 | 지역문화 세계화능력 | | ||
계 | 81 | 73 | 8 | 81 | | |